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할때 사용되는 설계도(하나의 틀) / 객체는 제품
클래스를 통해 만들어진 객체를 인스턴스라고 한다
객체와 인스턴스의 차이? 객체는 모든 인스턴스를 포괄하는 넓은 의미 / 인스턴스는 어떤 클래스에서 생성된것인지 강조
클래스의 구성 = 필드 , 메서드, 생성자 , 이너클래스
public class ExampleClass {
int x = 10; // (1)필드
void printX() {...} // (2)메서드
ExampleClass {...} // (3)생성자
class ExampleClass2 {...} // (4)이너 클래스
}
객체의 구성 = 속성(필드)과 기능(메서드)
속성과 기능(필드와 메서드)은 멤버라고 부른다
객체는 new 키워드로 생성
클래스명 변수명;
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
클래스명 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 //위를 줄여서 표현
포인트연산자(.)를 이용해서 특정 인스턴스 객체의 필드와 메서드 - 객체의 멤버에 접근가능하다
참조 변수명.필드명 // 필드값 불러오기
참조 변수명.메서드명() // 메서드 호출
클래스(설계도) 작성 - 객체생성(제품) - 개체사용(제품의 속성과 기능)
package main;
public class Car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Car tesla = new Car("Model 3", "빨강"); //객체 생성
System.out.println("내 차의 모델은 " + tesla.model + "이고" + "색은" + tesla.color + "입니다.");//필드호출
tesla.power(); //메서드 호출
tesla.accelerate();
tesla.stop();
}
}
package main;
public class Car {
public String model; //필드 선언
public String color;
public Car(String model, String color) { //인스턴스 초기화를 위한 생성자 함수. (배울예정)
this.model = model;
this.color = color;
}
void power() { //메서드 선언
System.out.println("시동을 걸겠습니다.");
}
void accelerate() {
System.out.println("더 빠르게!");
}
void stop() {
System.out.println("멈춰!!");
}
}
// 출력값
내 차의 모델은 Model 3이고 색은 빨강입니다.
시동을 걸었습니다.
더 빠르게!
멈춰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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